김광수 교육감 어린이날 메시지 ..." 오늘은 어린이날 우리들 세상"
김광수 교육감 어린이날 메시지 ..." 오늘은 어린이날 우리들 세상"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4.05.02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광수 제주도교육감은 26일 우리 교육청 대강당에서 뜨거운 열정으로 제주교육과 우리나라 교육 발전에 많은 공을 남기신 오순문 부교육감의 명예 퇴임 행사를 열고 새롭게 출발하는 제2의 인생을 응원했다
김광수 제주도교육감

5월은 푸르구나/ 우리들은 자란다/ 오늘은 어린이날 우리들 세상~

102번째 맞는 어린이날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우리 아이들을 사랑으로 키우시는 부모님 그리고 현장에서 헌신으로 아이들을 가르치시는 교육가족 여러분들께도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어린이는 독립된 인격체로서 존중을 받아야 하고 모든 사람들의 사랑속에서 성장을 해야하는 귀한 존재이자 우리 모두의 미래입니다.

어린이 헌장에서도 어린이가 사랑 속에서 자라야 하고 고른 영양을 섭취하고 깨끗한 환경에서 살아야 한다는 뜻을 담고 있습니다.

특히 개인의 능력과 소질에 따라 교육을 받아야 하고 즐겁고 유익한 놀이를 할 수 있도록 하는 환경의 조성, 해로운 사회환경과 위험으로부터 먼저 보호 받아야하는 권리 등을 명시하고 있습니다.

제주교육은 어린이 헌장의 취지에 맞게 우리 아이들이 안전하고 건강한 환경 속에서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우리 교육청은 오직 우리 아이들만 바라보고 사랑과 정성을 다해 지켜나가고자 합니다.

5월 5일 어린이날을 맞아 제주 곳곳에서는 다채로운 행사가 열립니다. 모두 참여하여 행복한 시간을 가졌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교육감 김 광 수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